"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그에 따라 소비자의 생활 및 소비 패턴도 변화하는, 즉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는 지금 시기가 창업의 최적기이다"
이정민 (사)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소셜벤처 밋업 페스티벌' 개회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벤처기업협회 정문에는 '세상을 바꾸는 힘, 벤처'라는 글귀가 있다"라며 "소셜벤처뿐만 아니라 모든 혁신기업이 고용, 매출, 여러 가지 납세 활동을 통해서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많이 창출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혁신기업들 존재의 궁극적인 이유는 개인과 사회를 윤택하게 하고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했다. 글 읽기(클릭)
정태은 비랩코리아 선임 매니저는 "B Impact Assessment는 나스닥(NADAQ)의 ESG 평가 도구인 '원리포트(OneReport)'에 연동됐다"라고 근황을 전하고, "비랩은 시스템 체인저(System Changer)다. 기업의 힘을 통해 사회변화를 이끌고 경제시스템을 바꾸겠다는 대담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기업 포부를 밝혔다. 이어 "비콥 인증 기업이 많은 사람에게 영감과 도전의식을 줘 더 많은 기업이 비콥 운동에 동참하고 미래의 비즈니스를 달라지게 할 것"이라며 사례 발표할 비콥 인증 기업을 소개했다. 글 읽기(클릭)